스몰월드

반응형

 

운동 전후에 자주 찾게 되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가성비와 먹기 좋은 푸짐한 바나나는 건강에 유익한 효능이 아주 풍부합니다. 바나나의 좋은 효능들을 쑥 끌어올리기 위해 바나나와 같이 먹으면 좋거나 궁합이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 오트밀

귀리를 압착한 오트밀은 바나나와 오트밀은 둘 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와 오트밀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불용성 섬유질이라서 변의 부피를 늘리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물을 흡수해서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수용성 섬유질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바나나를 먹고 변비에 걸리는 사람이 있는 이유도 있습니다.

 

오트밀은 수용성 섬유질이 50% 이상이기 때문에 바나나 오트밀을 같이 먹으면 섬유질을 아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배출을 원활하게 해서 몸속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 파인애플

바나나와 파인애플은 둘 다 한의학적으로 성질이 냉해서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청열해독의 강점이 있는 과일입니다. 바나나와 파인애플은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조합인데, 바나나와 파인애플 속의 브로멜라인 효소가 운동 후 생긴 근육의 염증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운동 후 떨어지는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레벨도 충전해서 피로 해소를 돕습니다. 

 

  • 다크 초콜릿 카카오

바나나에는 성욕을 조절하고 쾌락 호르몬으로 알려진 도파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의외로 정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카카오에도 역시 도파민 생성의 중요한 원료가 되는 페닐알라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 팽창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와 카카오를 함께 먹으면 남성 정력에 유리한 쪽으로 작용을 하게 됩니다. 하루 중에 특히 오후에 당이 떨어지면 이때 좋은 바나나와 카카오를 함께 드시면 기운과 정신 활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시금치

시금치와 바나나는 고 칼륨 식품입니다. 칼륨은 소변으로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고 혈관 벽의 긴장을 이완시키기 때문에 평소 고혈압이 있거나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잘 붓는 분들에게는 바나나와 시금치 조합이 좋습니다.

 

단, 이뇨제 계열의 고혈압약을 지속적으로 복용 중이거나 칼륨 배출 능력이 떨어지는 신부전 환자분들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 조합이 오히려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음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과의 최고의 궁합인 음식 종류, 효능

사과와 함께 먹었을 대 사과의 효능을 더욱 극대화시키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사과의 칼로리는 100g당 57kcal로 다른 과일에 비해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 1개당 140g으로 2개를 섭취하

dwarfworld.tistory.com

 

 

우유와 절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우유와 상극인 음식)

우유는 유당불내증이나 우유 단백질 중의 하나인 카제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젖소를 강제 임신시켜야 한다는 윤리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우유를 꺼리는 분들도 많지만 우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