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다슬기는 청정 1 급수에서만 자라는 민물 달팽이로 흔히 민물 고동이라 합니다. 다슬기는 간염, 황달이나 간경화를 비롯한 간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며 다슬기의 속은 푸른색을 띠는데, 푸른색은 한의학에서 간장의 색이니 간장에 작용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다슬기는 서늘한 성질로 열을 내리고 해독 효능이 있습니다. 성분을 보더라도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이 들어 있는데,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고 간 기능을 개선해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다슬기 영양성분 및 효과

 

다슬기 기름이라기보다 다슬기 진액으로 다슬기는 단백질 함량이 꽤 높은 고단백 식품으로 아미노산도 풍부합니다. 비타민으로는 B1, B2, B6, C, E, 엽산이 들어 있으며, 미네랄로는 아연, 인, 철, 마그네슘, 칼륨, 칼슘이 들어있습니다. 헤모글로빈 구성 성분인 철도 있어 빈혈에 도움이 되고, 뼈에 필수적인 칼슘도 들어있어 골다공증에 좋으며 아연이 들어 있어 남성들의 성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

 

술의 독은 열독과 습독입니다. 술독을 풀어주려면 열과 습기를 내보내기 위해 땀이 나게 하거나 대소변이 잘 나오게 하는 치료법을 써야 합니다. 다슬기는 차가운 성질로 열을 내려주고 소변과 대변을 잘 나오게 하므로 숙취해소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조개류나 우렁이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슬기의 숙취해소 효과는 입증되었습니다.

 

 

ALDH 풍부한 해독 효과

 

숙취의 원인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는 두통, 피로감, 구역질 등을 유발하는데 ALDH는 아세트알데히드의 유일한 해독제로 다슬기에 ALDH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해장 작용에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ALDH는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해 담배연기, 배기가스, 잔류농약, 미세먼지 등에 포함돼 있는 발암물질과 알데히드 계열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슬기가 좋은 해독 음식이 됩니다.

 

다슬기 먹을 때 유의하면 좋은 점

 

다슬기는 차가운 성질이므로 몸이 냉하여 추위를 타고 손발이 차가운 분은 적게 먹어야 합니다. 그런 분들은 부추, 마늘, 생강, 산초 등 열성 음식을 함께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옻을 타는 것, 옻을 잘 타지 않는 이유와 차이점 (옻의 효능과 효과)

옻은 약으로 쓰이기도 하고, 옻닭의 형태로 음식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가구에 칠을 하는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옻을 약이라고 할 수 있고 없고의 차이점도 있습니다. 옻을 한방에서는 뜨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