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담백하고 푸짐한 맛으로 찐 연한 호박잎에 강된장 한 숟갈 쌈으로 동그랗게 말아 입안에 넣으면 꿀맛인 돌아선 여름철 입맛을 살리는 대표 채소입니다. 여름철 별미 호박잎은 나이 드신 분들의 치매를 예방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합니다.

 

 

호박잎에 들어있는 놀라운 성분

 

여름철에 호박잎을 꾸준하게 드시면 눈이 건강해집니다. 특히 호박잎에는 수분함량이 많아서 건조한 눈에 수분을 보충해주며 눈을 보호해줍니다. 

 

  • 열량

호박잎은 100g당 30Kcal로 열량이 아주 낮습니다. 그런데 호박잎에 든 칼슘 함량은 100g당 180mg으로 우유 100mg보다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칼슘이 많은 호박잎을 섭취하게 되면 복부 조직과 주변에 쌓인 나쁜 물질을 제거하고 복부에 쌓인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칼슘은 뼈에도 좋지만 복부비만과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 엽산 성분

옆산 성분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엽산 수치가 낮으면 기억력 감퇴와 뇌졸중을 일으키는 독성 아미노산인 호모시스테인의 양이 증가하고 인지기능과 뇌의 신경 신호 전달을 손상시켜 잠재적으로 치매는 60% 이상 사망 위험은 3배나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베타카로틴

호박잎은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망막을 보호해주고 눈이 침침한 증상과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각종 안과 관련 질환의 도움이 되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칼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섭취가 부족한 성분이 칼슘이며 젊은 여성과 노년기의 어르신분들이 골다공증에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호박잎에는 칼슘 성분이 들어있어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은 늙은 호박보다 칼슘 함량이 6배나 있을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호박잎과 궁합이 좋은 음식

호박잎은 궁합이 좋은 고기나 생선이랑 드시는 게 단백질을 보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생선을 조려서 호박잎에 싸 먹기도 하며 특히 고등어를 조릴 때 호박잎을 고등어 위에 덮어서 조리고 익히면 궁합도 잘 맞고 고등어의 비린내도 안 나고 영양성분 섭취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박잎의 약성과 섭취 시 주의할 점

 

호박잎의 약성이 차가운 편이라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과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 장이 약한 분들은 가급적 1~2장 정도만 섭취하고 수유 중인 여성분들은 모유의 양이 줄어들 수 있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잎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복통 증상이 발생해 5장 이내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강된장과 쌈으로 먹으면 맛과 건강에 많은 이로움이 있습니다. 

 

 

 

 

 

우유 소화를 돕는 좋은 음식 3 가지

우유를 잘 못 마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우유를 마시면 소화가 안되거나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는 분들이 많아 좋은 칼슘을 보충하는 우유를 지나치게 되죠. 이런 분들은 유당을 분해하지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