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녹색 바나나라고 알려진 설익은 바나나는 완전히 익은 노란색 바나나에 비해 몇 가지 독특한 이점이 있습니다. 설익은 바나나 혈당지수는 30으로 노란색 바나나가 56인 것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치입니다. 

 

 

바나나와 최고의 궁합이 좋은 음식과 효능

운동 전후에 자주 찾게 되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가성비와 먹기 좋은 푸짐한 바나나는 건강에 유익한 효능이 아주 풍부합니다. 바나나의 좋은 효능들을 쑥 끌어올리기 위해 바나나와 같

dwarfworld.tistory.com

 

저항성 전분 높은 녹색 바나나

  • 저항성 전분: 설익은 바나나는 익은 바나나에 비해 저항성 전분이 20배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소장에서 소화에 저항하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저항성 전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는 설익은 바나나가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여 유익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소화기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낮은 설탕 함량: 설익은 바나나는 익은 바나나에 비해 설탕 함량이 적습니다. 이는 당뇨병 환자나 저당 식단을 따르는 분들과 혈당 수치를 관리해야 하는 개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저항성 전분 높은 녹색 바나나

 

  • 낮은 혈당 지수: 덜 익은 바나나는 설탕 함량이 낮기 때문에 잘 익은 바나나에 비해 혈당 지수(GI)가 더 낮습니다. GI가 낮은 식품은 포도당을 혈류로 더 천천히 방출하여 지속적인 에너지원을 제공하고 급격한 혈당 급증을 방지합니다.
  • 포만감 증가: 설익은 바나나의 저항성 전분은 포만감과 포만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체중을 관리하거나 식욕을 조절하려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 소화 개선: 설익은 바나나의 섬유질 함량은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여 건강한 소화를 지원합니다.
  • 영양소 프로필: 설익은 바나나에는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B6 등 잘 익은 바나나와 동일한 유익한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익은 바나나에서는 이러한 영양소의 수준이 약간 낮을 수 있지만 귀중한 영양학적 이점이 있습니다. 

 

녹색바나나 먹는법

 

녹색바나나 먹는 법

녹색바나나의 풍부한 저항성 전분은 위장 건강에 좋고 암 예방 기능도 있습니다. 녹색 바나나를 매일 하나씩 섭취한 사람은 설사 변비 등 위장 증상이 적었고 대장암 위험도 낮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숙성이 덜 된 녹색바나나는 그냥 먹게 되면 약간의 쌉싸름한 맛이 느껴질 수 있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후숙 하거나 쪄먹거나 끓여내면 달콤한 맛이 살아납니다.

 

 

 

바나나 후숙하면 항산화 효과 증가 (바나나 꼭지 랩 싸기)

바나나는 노랗게 되기 직전에 수확된 것이 특히 맛있고 옆면의 모서리가 무딘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껍질은 식이섬유와 칼륨이 과육보다 더 많으며, 껍질 안쪽에는 과육의 80%나 되는 비타민 C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