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블랙푸드 대표 주자인 서리태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은 일반 콩보다 4배나 풍부합니다. 최근에는 유명 연예인들이 건강비법으로 빼놓지 않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서리태 콩국수, 서리태 자반 등이 방송에 소개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서리태에 함유된 좋은 성분과 대표 효능

 

  • 탈모예방

서리태에 함유된 시스테인 성분이 모발 성장에 필수 성분으로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해 주며, 모발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리태의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두피에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탈모에 좋은 서리태

 

  • 항암효과

서리태에 함유된 아이소플라본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 유방암, 자궁암 등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서리태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 유발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막아줌으로써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서리태 효능 설명

 

  • 치매예방

서리태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뇌의 노화를 촉진하는 과산화 지질 생성을 억제하여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시틴을 구성하는 콜린 성분은 체내에서 기억력을 담당하는 에세콜린의 재료로 두뇌 안에 건강한 콜레스테롤 함유량을 높여 기억력, 집중력 향상 등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에 좋은 서리태

 

  • 혈관건강

서리태에 함유된 레시틴,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혈과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리태의 칼륨 성분은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건강 서리태 효능

 

  • 갱년기 증상 완화

서리태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작용을 하는 아이소플라본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 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는 갑작스러운 발열, 안면홍조, 건망증, 우울증 같은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서리태

 

  • 다이어트

서리태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개선과 예방에 효과적이며, 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무트의 풍부한 셀레늄 함량과 건강 이점

원산지가 터키인 카무트는 겉모습은 현미와 비슷하지만 식감은 현미보다 부드럽고 견과류처럼 고소한 맛이 납니다. 슈퍼 곡물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

dwarfworld.tistory.com

 

 

약해진 신장 기능과 건강에 좋은 음식

신장이 좋지 않으면 칼륨, 인, 단백질, 나트륨 조절이 잘 되지 않습니다. 만약, 한 음식만 과도하게 많이 먹게 되면 이 영양소들이 몸에 쌓이게 되고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