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운동을 해도 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는 운동을 할 때 체지방을 에너지로 써야 하는데 체지방을 못 쓰고 우리고 먹은 칼로리만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엘카르니틴(L-Carnitine)은 이럴 때 먹으면 좋은 성분입니다. 몸에 쌓인 지방을 운동할 때 에너지로 쓰게끔 하는 다이어트 성분입니다.

 

운동을 집에서 하거나 헬스장에서 하는 분들 중에 살이 잘 안 빠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동을 할 때 우리 몸이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면서 체지방을 태워 없애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그냥 밥 먹은 힘으로만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럴 때 드시면 좋은 것이 엘카르니틴입니다.

 

엘카르니틴 역할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데 필수적인 물질로 몸속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 안으로 지방의 이동을 활성화하여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면서 태워버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증기 기관차에 석탄을 체지방이라고 한다면 엘카르니틴은 삽으로 석탄을 퍼서 계속 화구에 넣어주는 역할이 엘카르니틴의 역할입니다.

 

 

즉 증기기관이 석탄을 에너지로 태우며 움직이듯이 우리 몸이 체지방을 에너지로 쓰게끔 체지방을 삽으로 퍼서 세포 속으로 집어넣는 것입니다. 실제 엘카르니틴을 먹었을 때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효과는 운동 수행능력 향상입니다. 운동 1시간~1시간 30분 전 순수 엘카르니틴 기준 1,000~1,500mg을 드시면 평소보다 땀이 더 많이 나고 힘이 나며 지구력이 더 좋아집니다.

 

운동을 할 때,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운동을 통한 체지방 감소, 즉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분은 드시는 분의 체질이나 몸상태에 따라 맞을 수도, 안 맞을 수도 있지만 엘카르니틴은 다른 다이어트 성분들에 비해 월등히 적으며, 그만큼 잘 맞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습기에 약한 엘카르니틴 성분 

 

엘카르니틴이 들어있다고 하는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굉장히 미량이 들어있습니다. 이유는 엘카르니틴의 원료적 특성 때문입니다. 엘카르니틴은 습기에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실온에 놔두기만 해도 액체상태로 녹아버립니다. 그러한 약점을 보완하고자 건강기능식품에 사용되는 엘카르니틴은 산 성분으로 엘카르니틴을 코팅합니다. 공기와 접촉했을 때 녹지 말라고 코팅하는 것입니다. 

 

 

엘카르니틴 고르는 법

 

순수 엘카르니틴 제공량이 하루 1,000mg 이상이면 구매해도 좋으며, 액상이나 젤리타입은 맛을 내야 하기 때문에 첨가물이 많이 들어갑니다. 몇 번 먹다 보면 맛에 질려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정제형과 캡슐형이 좋습니다. 

 

  • 원료명과 순수 엘카르니틴 함량을 확인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 / L-카르니틴 푸마레이트)
  • 하루 순수 L-카르니틴 제공량 1,000mg 이상인 제품 확인
  •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 순도 68%(1,000mg 기준), L-카르니틴 푸마레이트 순도 58%(1,000mg 기준)
  • 정제 또는 캡슐형

 

선택 시 주의사항

 

L-카르니틴 자체가 다이어트 제품의 콘셉트원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콘셉트원료는 마케팅 목적 또는 제품을 더 좋아 보이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러 가지 혹은 수십 가지 원료를 미량 혹은 극미량으로 사용하는 것을 콘셉트원료라고 합니다. L-카르니틴 자체가 다이어트 제품의 콘셉트원료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닥터스베스트 L-카르니틴 855 mg 베지 캡

 

닥터스베스트 L-카르니틴 855 mg 베지 캡

COUPANG

www.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