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NAD는 비타민B 중에서 비타민B3의 활성 폼이 바로 NAD입니다. 우리 몸에서 굉장히 많은 역할을 하는 NAD는 우리 몸에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바로 항산화 효소들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을 하며, 몸에서 에너지를 만들 때 필요한 것이 NAD입니다. 

 

NAD는 장수 유전자라고 알려진 '서투인(Sirtuin)'을 활성화시키며 노화와 염증을 억제해주고 DNA를 복구해 주는 굉장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AD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한다는 안타까운 사실과 나이가 들어서도 NAD농도를 유지시킬 수만 있다면 우리는 노화를 막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결론입니다.

 

NAD 증진 물질

 

NAD를 증가시키는 물질들이 몇 가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바로 두 가지 NMN과 NR입니다. 이 두 가지 물질을 우리가 먹었을 때, 몸속에서 NAD로 변하면서 NAD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NR과 NMN을 가지고 나온 영양제들이 해외 직구로 팔리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아직 허가받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제품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판매가 되고 있고 해외 직구를 통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레스베라트롤

NR과 NMN의 장단점 

NR과 NMN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연구 결과를 볼 때 좀 더 연구가 많이 된 것은 NR입니다. NMN은 아직 동물실험 연구는 많이 되었지만 인간에 대한 연구가 많이 부족한 상태이며, NR이 NMN보다 NAD활성화 증가를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NMN은 NR보다 혈액 내 안정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적인 면에서 보면 NMN이 훨씬 더비 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NMN

부작용

NR과 NMN은 굉장히 안전한 물질로 구성되어 있지만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암과 연결된 관계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물론 NR이나 NMN이 몸속의 NAD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이런 DNA 복구를 통해서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반대로 NAD가 너무 증가했을 때 이미 암세포가 몸에 있다면 오히려 이게 활성화되어 '암을 더 악화시킨 것이 아닌가?'에 대한 우려가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동물 실험에서 보면 NAD가 증가할 때, 오히려 종양이 증가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반대로 전혀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 학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NAD를 증가시키는 방법 2가지

 

바로 '소식'과 '꾸준한 운동'은 굉장히 좋은 생활습관입니다. 그리고 NMN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있는데 바로 브로콜리, 양배추, 아보카도입니다. 물론 영양제 양보다 극히 적은 양이지만 음식으로 영양제만큼의 양을 먹기는 쉽지 않습니다. NR이나 NMM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가격적인 면이나 연구에 대한 측면에서 볼 때, NR이 더 효용적이며 쏜리서치의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제품이 권장됩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 레스베라트롤 섭취 방법

포도, 적포도주, 포도 주스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생리활성물질입니다. 자연에서는 레스베라트롤은 블루베리, 크렌베리, 땅콩, 피스타치오에 들어 있습니다. 자연에서는 레스베라트롤이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