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겨울철 대표적 비타민C 과일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멜라닌 색소에 작용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귤의 헤스페리딘 성분은 감귤류에 유일하게 있는 항염증 성분으로 혈액 내 염증을 일으키는 단백질을 제거하는 역할도 합니다.

 

귤과 궁합이 좋은 음식

 

겨울 제철 음식 굴을 먹을 때 귤을 한두 개 같이 먹는다면 식중독 예방과 철분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귤에 풍부한 구연산은 굴의 식중독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굴이나 덜 익힌 굴을 먹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귤에 풍부한 비타민C가 굴에 함유된 무기질인 성분인 철분의 흡수율을 더욱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굴과 귤은 궁합이 좋으며 같이 먹는다면 피부미용과 빈혈 예방, 면역력 향상 등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철분을 많이 함유한 채소로 철분이 몸에 흡수되기 위해서는 비타민C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귤 100g에는 약 50~60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브로콜리에 풍부한 철분의 흡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귤과 브로콜리를 이용한 샐러드나 간식으로 함께 먹는다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 레몬

귤청을 만들 때 귤청에 풍미를 더 좋게 하기 위해서는 강한 산도에 레몬을 넣는 것이 비법입니다. 

 

 

  • 생강

귤껍질에는 과육보다 50배 이상의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생강에 풍부한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하는 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는 체내 효소를 억제하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귤껍질을 말려 생강과 함께 달인 차를 귤강차라고 부르는데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며 기관지 건강에 좋기 때문에 귤껍질인 진피와 생강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입니다. 

 

 

귤과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

 

  • 당근

비타민A 황제 당근은 비타민C 파괴 효소인 아스코르비나제가 귤의 비타민C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호박과 가지 등도 아스코르비나제가 함유되어 있어 귤과 함께 당근, 호박, 가지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