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는 바나나는 가까운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와 같이 먹으면 뇌졸중을 막아주는 효과적인 음식과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륨 성분은 뇌졸중을 막아주는데, 뇌 조직 내부로 혈액이 유출되어 생기는 뇌졸중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나트륨의 과다 섭취와 고혈압입니다. 그래서 뇌졸중을 막기 위해서는 염분 섭취를 줄이고 칼륨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을 막아주는 바나나의 칼륨 성분

 

바나나 하나에는 400mg이 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과일 중 최고 수준의 칼륨 함량을 자랑합니다. 바나나의 칼륨은 몸 안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으며, 나트륨 이온과 함께 세포의 삼투압과 수분 평형을 유지하여 뇌졸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칼륨을 많이 섭취한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뇌졸중 발병 위험이 16% 낮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 바나나 주스 

 

시금치 역시 풍부한 칼륨과 엽산으로 뇌졸중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의 성분들은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치매 및 뇌졸중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와 시금치는 같이 먹으면 맛도 좋으며 궁합도 좋아 상호작용을 통한 상승효과도 있으니 궁합이 맞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 잔 바나나와 시금치를 갈아서 마시거나, 샐러드에 같이 넣어서 먹는다면 뇌졸중 예방과 뇌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의 효능

 

  • 심혈관 건강

바나나는 혈압과 혈액순환을 안정화시켜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아주 좋은데 고혈압은 혈관이나 심장에 문제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의 칼륨과 마그네슘, 스테롤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심혈관 질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혈압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혈관의 피로를 줄여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니 바나나를 꾸준히 먹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 위와 장 건강 개선

바나나의 섬유질은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없애고 장 건강을 지켜줍니다. 또한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염증을 완화해 주는 효능이 있어 위궤양의 천연 치료제로 유명하며 바나나는 소화기 문제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공격을 막아주어 위와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의 과일 올리고당은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펙틴 성분은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니 저렴한 바나나를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 우울증과 불면증 개선

바나나는 최고의 항우울증제라고 불릴 정도로 우울증과 불면증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은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자극하는데 이 성분은 행복감을 느끼게 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호르몬으로 우울증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한 개만 먹어도 부작용 없이 세로토닌 증대에 충분한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바나나 하나는 약이 필요 없습니다. 

 

 

 

 

 

우유와 절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우유와 상극인 음식)

우유는 유당불내증이나 우유 단백질 중의 하나인 카제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젖소를 강제 임신시켜야 한다는 윤리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우유를 꺼리는 분들도 많지만 우

dwarfworld.tistory.com

 

 

무와 궁합이 좋은 음식 (무와 상극인 음식)

'겨울에 무를 먹으면 의사를 볼 필요가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겨울 무는 건강에 좋습니다. 무의 '디아스타제' 성분이 소화를 촉진하고 리그닌이라는 식물성 섬유는 변비를 완화시켜주며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