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바나나의 숙성 과정 중 녹색, 갈색, 노란색, 완전히 익은 바나나 중 어떤 색상에서 가장 높은 영양가가 높을까요? 바나나의 영양성분은 익으면서 변합니다.

 

일반적으로 바나나는 녹색 상태에서 완전히 익을 때까지 맛, 질감, 영양 성분 등에서 다양한 변화를 겪습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처럼 작용하는 저항성 전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저항성 전분은 소장에서 완전히 소화되지 않아 잠재적으로 장 건강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바나나 색상별 영양가

바나나는 높은 칼륨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륨은 심장 건강, 특히 혈압 조절에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바나나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며, 중간 크기 바나나(120g)에는 약 3g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위와 장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고혈압을 낮추고 혈압에 좋은 과일 3가지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며 심장질환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혈압 수치는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충분히 예방과 개선이 가능하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dwarfworld.tistory.com

 

  • 노란색(약간 익은 단계)

바나나가 익으면서 전분이 설탕으로 전환되어 더 달콤해집니다. 소화가 더 쉬워지고 비타민 C, 항산화제와 같은 일부 영양소의 수준이 증가합니다.

 

바나나 색상별 영양가

 

  • 완전히 익은(노란색/갈색)

이 단계에서 바나나는 가장 달달하고 질감이 더 부드럽습니다. 항산화제, 특히 도파민과 폴리페놀의 수치는 계속해서 증가합니다. 전분이 거의 완전히 설탕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이 색상은 소화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 갈색 단계(과숙)

바나나가 과도하게 익으면서 바나나 껍질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질감이 부드러워질 수 있지만 사람들은 너무 익은 바나나가 더 소화가 잘 되고 더 달콤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영분 수준은 감소하기 시작할 수 있지만 여전히 좋은 에너지원입니다.

 

 

바나나 후숙하면 항산화 효과 증가 (바나나 꼭지 랩 싸기)

바나나는 노랗게 되기 직전에 수확된 것이 특히 맛있고 옆면의 모서리가 무딘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껍질은 식이섬유와 칼륨이 과육보다 더 많으며, 껍질 안쪽에는 과육의 80%나 되는 비타민 C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