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남성이 소변을 원활하게 보려면 신장에서 만들어진 소변을 일정 기간 동안 저장하는 방광기능이 정상이어야 하고 이를 배출하는 통로인 전립선요도 및 그 이하 부위 요도에 막힘이 없어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하부요로 증상

중년 이후가 되면 전립선이 점점 커져 요도를 압박하게 되어 상대적으로 요도가 좁아져 소변줄기도 가늘어지고, 방광이 자극을 받아 소변을 누는 횟수가 증가하는 드으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삶의 질의 저하시키며 더 나아가 급성요저류나 재발성요로감염, 재발성혈뇨, 신장기능 저하, 방광결석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원인

 

  1. 약한 요류: 소변줄기가 약하거나 가늘다
  2. 잔뇨감: 소변을 본 후에도 손변이 방광에 남아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3. 소변주저: 소변을 볼 때 힘을 줘야 하거나 기다려야 한다.
  4. 단속뇨: 소변을 본 후 2시간 내에 다시 소변을 본다
  5. 요절박: 소변이 마려울 때 참기 어렵다
  6. 야간뇨: 밤에 자다가 소변을 보기 위해 한 번 이상 잠에서 깬다

 

빈뇨, 요절박, 야간뇨 증상은 주로 전립선이 커져 방광을 자극하거나 또는 방광의 저장기능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며, 약한 요류, 잔뇨감, 소변주저, 단속뇨 증상은 주로 방광의 수축력이 저하되거나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해 출구가 막혀서 발생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원인

고 인슐린혈증의 통칭인 대사증후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대사증후군과 전립선비대증과의 공통점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발생 빈도가 증가하며, 개인의 호르몬 환경이 변한다는 점입니다. 대사증후군으로 인해 변화된 호르몬 환경과 인슐린 증가는 전립선의 성장을 촉진하고, 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전립선요도와 방광에 분포하는 평활근의 수축을 유발하여 전립선비대증과 관련된 하부요로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료 소홀

전립선비대증이 적절한 시기에 치료되지 않고 계속하여 진행되면 급성요저류나 재발성요로감염, 재발성혈뇨, 신장기능 저하, 방광결석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부요로증상이 있는 중년 이후 남성들은 비뇨의학적 검사를 통해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추천 영양제

 

  • 톱 야자수 열매 쏘팔메토에서 추출한 로르산은 생리 활성 기능 성분으로 전립선 건강에 도움
  • 옥타코사놀은 철새의 에너지원으로 섭취 시 건강 증진과 글리코겐 증가로 지구력 증진
  • 소변이 시원하지 않아 일상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
  • 전립선 건강 관리가 고민인 분들
  •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배뇨 후 소변이 남은 느낌이 있는 분들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식품 영양제

전립선비대증은 주로 50대 초반부터 시작되어 60~70대에 많이 나타납니다. 전립선비대증에 걸리면 소변보기가 어려워지고 배뇨의 횟수가 점점 늘어나며 소변을 보아도 시원하지 않고, 방광에 소

dwarfworld.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