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물방울풀은 팥알만 한 작은 잎사귀가 바글바글 모여 있는 모양으로 학명은 솔레이롤리아 또는 솔레이롤리아라고 하며, 시중에선 '천사의 눈물'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한없이 가냘파 보이는 작고 얇은 물방울풀의 연초록 잎은 1년 내내 봄 느낌을 전달하는 화초입니다. 

 

 

물방울풀 키우는 법

 

번식력은 엄청 강하며, 대표적인 외유내강 식물로 추위에도 아주 강합니다. 물방울풀은은 영화의 조연처럼 다른 화초의 배경으로 많이 놓입니다. 햇빛을 아주 좋아해서 일조량이 부족하면 줄기가 가늘어지면서 웃자라기도 합니다. 물을 너무 자주 주면 잎이 노래지면서 뿌리가 물러 썩어버릴 수 있습니다. 

 

물을 제대로 주는 방법은 화분의 겉흙이 말랐다 싶을 때 얼른 흠뻑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천사의 눈물은 실내에서 키우기에 어려움이 별로 없습니다. 잎이 옆으로 퍼지고 뻗어 자라는 덩굴성 성질이 있어서 행잉화분에 키우셔도 좋습니다.

 

  • 햇빛: 밝은 햇빛을 좋아하므로 자주 햇볕을 쬐어줍니다.
  • 물 주기: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주면 좋습니다.
  • 번식: 뿌리를 나누어 따로 심습니다. 포기나누기인 셈인데, 물방울풀은 다른 식물들처럼 포기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잎이 워낙 작고 얇아 많이 잘릴 수도 있지만 금세 자리를 잡습니다. 

 

물방울풀 키우는 법

 

저면관수 물 주기

 

의외로 키우기가 조금 까다로운 식물인데 물주기 조절에 실패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잎이나 줄기에 물이 닿으면 곰팡이 병이 생길 수 있어 물을 줄 때는 저면관수(화분을 물에 담가 뿌리가 물을 빨아들이는 방법)로 해주면 좋습니다.

 

물방울꽃 추천

 

미니농장 천사의눈물 덩굴식물 공기정화식물 실내화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