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브래그 사과식초는 미국에서는 거의 집집마다 이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한 병쯤 없는 집이 없을 정도입니다. 물론 우리 집에서 이 제품을 몇 통째 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 제품을 아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유기농 발효 식초와 양조식초의 차이점

 

천연 발효 식초는 합성 첨가물이 하나도 없이 100% 원재료만 사용을 해서 만들어진 식초입니다. 사과 또는 포도 혹은 감 같이 당도가 높은 과일을 숙성시키면 본연의 당분으로 인해서 자연적으로 발효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술이 되고 술이 또 한 번 자연 발효가 되면 식초가 됩니다.

 

반면 양조식초는 이런 단계를 생략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즉 단기간에 빨리 만들어진 양조식초 들이며, 알코올에다가 포도당, 과당 같은 당료를 넣어주고 신맛이 나는 성분인 초산균을 임의로 주입을 해서 짧은 시간에 속성으로 발효를 한 식초를 말합니다. 단기간에 만들어지기 때문에 미네랄, 비타민, 유기산이 진짜 중요한데 이런 건강한 성분들은 거의 만들어지지 않다고 보면 됩니다. 

 

천연발효식초의 장점

 

유기농 사과식초의 뒷면을 보면 유기농 사과식초 그리고 물 이게 전부입니다. 그 밖의 첨가물은 전혀 없습니다. 미국에서 보통 과일을 숙성시켜서 만든 음료를 말합니다. 사이다를 시키면 술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음료를 2차로 초발효시켜서 만든 게 바로 애플 사이다 비니거입니다. 

 

브래그라는 회사는 100년이 넘은 회사이며 브래그 유기농 사과 식초는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브래그 유기농 사과 식초의 라벨을 보면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천연 초모의 효능

 

초모는 화학적인 공정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아야만 생기는 천연 부유물입니다. 초모는 우리 몸에서 대표되는 가장 큰 장점은 소화 개선 효과입니다. 초모에 들어 있는 좋은 박테리아랑 유기산 물질들이 위산을 중화를 시켜주면서 소화불량 이라든지 속 쓰림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RAW UNFILTERED: 유기농 사과를 자연발효, 필터 정제와 저온살균을 하지 않아 초모가 살아있음
  • WITH THE MOTHER, UNPASTEURIZED: 초모이며 식초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생기는 천연 균주

 

 

애플 사이더 비니거 구매후기

 

식전 식후에 바로 한 스푼씩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마트에서 그냥 싼 현미식초나 사과식초는 맛만 신맛이 날뿐 좋은 식초로써의 효능은 거의 발휘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브래그 로우 언필터드 사과식초는 과식을 하고 나서 한잔씩 물에다가 두 스푼 정도 타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투명하고 묵직한 병에 담긴 식초의 색은 지금껏 사 먹었던 식초의 색이 아니라 마치 주스처럼 보여서 맛은 인위적이지 않고 순한 식초 맛이 나며 신맛도 적절해서 좋습니다. 

 

 

병을 거꾸로 들어보면 바닥에 가라앉은 부유물이 보이는데 김치나 장류 등 발효식품 표면에 하얀 막처럼 생성되는 물질로 효모와 산소와 반응해 생기는 효모 덩어리입니다. 일반 양조식초에는 볼 수 없는 식초의 골마지가 포함된 식초는 과잉 처리, 여과, 과열로 인해 성분이 파괴된 다른 식초와 달리 효소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래그 로우 언필터드 식초는 혈당을 조절해주고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사과 식초 농축액입니다. 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None-GMO) 식재료라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효소가 풍부해 소화 작용에 참 좋습니다. 게다가 복부 팽만증, 속 쓰림 및 더부룩한 증상에 물과 희석하여 식후에 마시면 좋습니다.  

 

섭취방법

 

  • 물 220g의 애플 사이더 비니거를 1~2 티스푼 정도 넣고 섞어서 마십니다.
  • 기호에 따라 유기농 벌꿀, 메이플 시럽 1~2 티스푼이나 허브 스테비아 1~2 티스푼 추가해서 마십니다.
  • 애플 사이더 식초는 칼로리가 Okcal

 

 

👉 브래그 로우 언필터드 사과 식초

 

브래그 유기농 사과 식초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