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아보카도는 특이한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과 달리 아보카도 오일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며 기름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맛은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항산화제와 건강한 지방 함량을 포함해 아주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레산이 풍부하고 매우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기름은 아보카도 펄프에서 눌러진 천연 기름으로 이 오일 70%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올레산, 단일 불포화 오메가-9 지방산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올리브유의 주요 성분이기도 하며 아보카도 오일의 12%는 포화지방이고 13%는 다 불포화 지방입니다. 또한 오메가 3 함량도 꽤 높은 수준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에서 가장 풍부한 지방산은 올레산으로 수많은 건강상 이점을 제공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데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 오일은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증가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오일은 혈중 중성지방과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에 이점을 가진 높은 항산화제인 루테인 농도

 

아보카도 오일은 루테인의 아주 좋은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이로운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루테인을 많이 먹으면 일반 연령 관련 눈병인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우리 몸은 루테인을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아보카도와 같은 식재료에서 얻을 수밖에 없습니다. 루테인은 아보카도 오일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입니다. 이 영양소는 눈 건강 향상과 나이와 관련된 눈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중요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

 

어떤 영양소들은 우리 몸에 흡수되기 위해 지방이 필요합니다. 이 중에는 많은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색소인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있으며,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전반적으로 지방이 적은 편이지만 한 연구에서 당근, 상추, 시금치가 들어간 샐러드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하면 카로티노이드의 흡수가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지방이 없는 샐러드와 비교했을 때 증가율은 4.3배에서 17.4배로 높은 수치를 나타내었습니다. 채소를 먹을 때 아보카도 기름과 같은 건강한 지방 공급원을 포함시켜야 할 충분한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 흡수율을 17배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골 관절염에 탁월한 아보카도 추출물

 

골관절염은 관절염의 가장 흔한 형태로 관절의 연골의 붕괴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콩기름에서 추출한 추출물 아보카도/소이빈(Soybean) 비 염화제라고 하는 이 추출물은 골관절염과 관련된 통증과 경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많으며, 일부에서 잇몸 질환과 관련돼 치주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붉은 잇몸과 출혈성 잇몸, 입냄새, 치아 주변의 뼈와 조직의 붕괴 등 치주 질환에 아보카도/소이빈 비 염화제는 치아 손실을 불러오는 염증과 단백질을 차단하며 잇몸 질환의 조직 파괴와 뼈 손실에 아보카도 대두유 추출물은 항 인성을 나타내며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