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관절염의 좋은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라고 불립니다. 우유의 회백색 향기가 나는 나무 진액에서 굳어진 게 바로 '유향', 보스웰리아입니다. '유향'을 굳혀서 정제해 우리가 섭취하는 게 보스웰리아라는 보충제입니다. 보스웰리아는 향신료나 향수로 많이 사용돼어졌고, 수천 년 전부터 제사나 종교 의례, 불을 피워 향을 내는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요즘에는 특유의 향이 나기 때문에 향수나 보충제에 사용합니다. 

 

 

인도에서는 유향을 다양한 곳에 사용했으면 관절염, 설사, 이질, 종기, 궤양, 해열, 진통, 혈액순환 등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했다는 기록이 많으며 유향은 나무 진액을 원료로 사용했다는 게 매스틱검과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유향'이라는 이름으로 예전부터 사용되었던 약재로 어혈을 풀어주고, 항염작용이 강력한 약재로 사용되고 있는데 특히 관절염에 특효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는 여러 가지 활성 성분들이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보스웰리아의 주 성분인 보스웰릭산(Boswellic acid)이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보스웰리아'의 약효 물질입니다. 보스웰릭산 중에서도 AKBA라는 물질이 가장 강한 항염증 작용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AKBA 함량이 높을수록 효과도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마다 함량이 모두 다른데 단순히 보스웰리아 함량만 높다고 해서 다 좋은 제품은 아니며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다양한 활성 성분들 중에서도 항염증 작용 같은 약효를 내는 유효성분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조건의 치료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골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천식 염증성 장 질환

 

보스웰리아는 효과적인 항염증제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진통제가 될 수 있으며 연골의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백혈병이나 유방암과 같은 특정 암을 치료하는데 유용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45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보스웰리아를 8주 섭취 후 관절 통증 수치 및 실험 결과에서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실험군의 관절 통증 수치가 '0' 가까이 감소했으며 또 다른 염증 억제 효과 연구에서 실험자에게 6개월간 보스웰리아를 꾸준하게 섭취를 하도록 하고 한 달간 섭취를 중단시켰는데 그 결과, '염증 억제 효과'를 효과적으로 유의미하게 유지했습니다.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에 도움이 되는 보스웰리아의 "테르페노이드"

 

보스웰릭산은 관절염의 통증 완화는 물론 연골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이며, 연골에 염증이 발생한 실험군에 보스웰리아를 섭취시킨 결과 염증 유발 세포기능 저하 및 연골 세포 보호 효과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스웰리아 속 "테르페노이드" 성분은 염증 예방, 연골 보습에 도움이 되며 연골의 탄력성 및 뼈의 완충작용 향상의 도움이 됩니다.

 

 

즉, 건강한 연골과 관절 유지가 건강한 100세를 위한 첫걸음이며,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 (1g)이며 티스푼으로 반 정도의 양이 됩니다. 과도한 섭취는 복통 및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실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꼭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