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꽃 박하'라고 불리는 오레가노는 늦봄에 분홍색, 연보라색의 꽃을 피웁니다. 오레가노는 달콤한 꽃향기에 벌들이 많이 모여들기도 해서 꿀이 많아 밀원 식물로 사용됩니다. 오레가노의 꿀에는 항바이러스 효과 및 비타민 C, E가 풍부해 여성들의 피부 미용이나 노화 방지제로 쓰입니다.

 

 

오레가노는 생명력이 좋아 비닐하우스에 키우기 좋은 허브

 

오레가노는 덥거나 습한 지역, 건조하고 추운 환경에서도 잘 자라며 토양은 거름기가 많이 없어도 잘 자라지만 물 빠짐은 좋아야 합니다. 오레가노는 '야생 마조람'이라고 불릴 정도로 마조람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세계적으로 오레가노는 약 50종의 다양한 오레가노가 있습니다.

 

 

 

오레가노의 건강상 이점과 효능

 

지중해 지역 주변의 사람들은 오레가노를 수세기 동안 한약재로 시용하였고, 16세기에는 전염병 페스트 치료제로 쓰였으며 항산화 효과가 좋아 호흡기성 감기, 발열 등 면역력이 떨어진 체력 강장에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어 잠자기 전 오레가노 오일이나 에센스를 뿌리면 깊은 숙면에 취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는 다른 허브들은 항산화제를 제공하며, 식이 항산화제는 신체가 자연적인 과정과 환경 스트레스로 인한 독성 물질인 자유 라디칼을 손상을 중화시킬 뿐아니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산화 스트레스는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불러오는 세포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오레가노의 성분들 중 일부는 항암 특성을 가지면 오레가노의 추출물에서 원치 않은 세포 분열을 일으킬 수 있는 단백질의 일종인 산화 스트레스, 방사선, 미토겐으로 인한 세포의 DNA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발견했습니다.

 

 

 

 

오레가노의 '티몰' 성분

 

오레가노의 주요 성분은 티몰이며, 이 성분은 항균성을 가집니다. 항생제에 내성이 있는 질병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오레가노 오일의 다양한 미생물에 대한 영향을 조사한 결과 오일에서 11개의 미생물에 대해 중대한 항균 활성을 보였고 오레가노의 물질이 더 이상 항생제에 반응하지 않는 질병과 싸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뛰어난 향균 및 살균 능력과 오레가노의 화합물이 항균성을 가질 수 있음을 나타내지만, 오레가노를 먹는 것이 감염을 예방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오레가노의 비타민C는 면역체계에 중요한 역할은 항산화제로 오레가노 오일 성분의 티몰과 로스마리산과 같은 오레가노 오일은 항염증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식이요법에 첨가하기 쉬운 허브

 

오레가노를 피자와 파스타요리의 토핑으로 첨가할지 모르지만 이 허브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영양소가 가득찬 샐러드를 위해 오레가노 잎 전체를 다른 야채와 섞거나 잎을 수프, 스튜에 뿌려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레가노 오일과 에센스 오일은 기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식단에 드레싱, 소스 등으로 첨가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는 건강에 관해 꽤 강력한 이점을 자랑하며 항산화제가 풍부, 박테리아, 바이러스 퇴치에 도움이 되며 암세포의 성장을 감소시키며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허브는 다재다능해서 추가적으로 식단에 추가하기도 쉽고 신선, 건조하거나 기름 형태로 다양한 조립법에 통합될 수 있습니다.

 

 

 

 

 

 

 

간 해독에 필요한 성분과 영양제는

현대사회에서 온갖 독소에 노출될 위험이 큰 이유는 독소 즉,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물질 활성산소라든지 각종 염증성 인자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노출되는 물질도 모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