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페스츄리약과 개성약과는 찹쌀 반죽 사이에 버터를 넣어 겹겹이 층을 내 만드는 페이스트리 방식으로 만들었어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든 약과는 당분간 잊고 결이 살아 있는 특징에 그 맛 또한 고소하니 일품이에요.

 

입안 가득 퍼지는 달달한 풍미는 물론이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에요. 밀레의 공방 페스츄리약과는 먹기 좋게 하나씩 낱개로 되어 있고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허기질 때 바로 꺼내어 한 입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보관하기도 편하고 남은 거 버리는 일이 없으니 낭비되는 양도 없어요.

 

개성약과 찹쌀과 조청으로 만든 페스츄리약과

 

찹쌀과 조청으로 만든 페이스트리

전통 개성한과는 속은 바삭하고 물엿이 과하지 않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약과예요. 전 달콤 쌉쌀한 아메리카노와 잘 맞는 거 같아요. 밀가루가 아닌 찹쌀을 겹겹이 쌓은 정성스러운 반죽을 기름에 튀겨 달큼한 조청에 버무려 결이 살아있고 국내산 찹쌀을 방부제 없이 발효시켜 주문생산방식으로 나온 전통약과라고 해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 타서 같이 먹어봤는데 궁합이 진짜 끝내주는 카페 디저트에요.

 

전통 개성약과 후기

 

쫀득한 식감 누구나 좋아하는 맛

페스츄리 개성약과는 겹겹이 쌓여있는 모양새라 더 믿음직스러워 보이는데 겉 부분에는 조청 물엿 코팅이 돼있어 윤기가 흐르고 쫀득한 식감은 제대로였답니다. 쫀득, 촉촉, 달콤함 3박자가 골고루 갖춰진 간식이에요.

 

답례나 선물용 추천

개성약과는 명절선물로 부모님 선물로 지인의 답례로 좋을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달지 않은 고급 간식으로 충분히 부담 없이 선물하기에 좋고 포장과 가격도 저렴하고 양이 보기보다 많아요. 또한 멋보다 색깔이 너무 먹음직스럽고 한입에 먹을 수 있게  작게 잘려 있어 정성이 많이 들어간 수제 간식으로 좋은 듯합니다. 

 

개성약과 쫀득한 맛 후기

 

쫀득한 맛 후기

일반적인 약과의 식감과 달라요. 당도는 12%로 낮은 편이고, 중독성 있게 자꾸 입으로 자꾸 손이 가는 약과로 비교하자면 맛동산을 최고급 약과로 만든 맛이라고 할까요. 시중의 약과들은 진득한 식감인데 이 약과는 쫀득 촉촉해 어릴 때 먹던 기억도 나고 깔끔해 자꾸 손이 가는 맛이네요. 그래서 갑자기 집에 방문하는 지인이나 부모님을 위해 예비 간식으로 쟁여두고 있어요.

 

 

밀레의 공방 페스츄리약과 500g 모약과 수제 개성약과 추천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