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전립선비대증은 대사증후군을 뽑을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은 전립선비대증 및 하부요로증상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대사증후군울 가진 사람의 경우 하부요로증상의 발생 위험이 80%로 나타났고 개개의 요소도 모두 전립선비대증 발생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심혈관계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식생활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한 비만, 운동 부족, 이상지질혈증, 당뇨, 고혈압 등은 모두 전립선비대증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는데, 전립선비대증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은 심혈관계 질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예방 방법

 

이상지질혈증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지방에는 HDL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입니다. HDL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서 감소하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뿐만 아니라 전립선비대증의 위험성도 증가시킵니다. 

 

우리 몸의 해로운 지방 LDL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이드 등이 증가하면 전립선비대증의 위험도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식이요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물을 통해 이런 콜레스테롤을 낮춘다면 전립선비대증의 발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뉴트립맥스 콜레스테롤케어 홍국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혈압 조절

고혈압과 전립선비대증은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평상시에 적절한 혈압을 유지한다면 전립선비대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평상시 주기적으로 혈압을 확인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당뇨조절

혈중 인슐린 농도가 증가된 경우 또는 공복 시 혈당 상승 조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전립선비대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내에 당이 증가한 경우에는 전립선의 성장 속도가 빨라지므로 당뇨 조절은 전립선비대증 예방에서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

전립선비대증의 조절 가능한 위험요소들 중 비만, 특히 허리둘레는 전립선비대증의 발생과 매우 밀접한데, 많은 연구들이 비만인 사람은 전립선비대증 위험성이 높다고 보고했으며, 신체에서 전체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을수록 전립선의 크기도 크고, 비만인 경우 전립선비대증 발생 위험도가 3.5배 높다고 합니다. 비만을 측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인들이 가장 쉽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은 신체질량지수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신체질량지수

체중(kg) / 신장(m) x 신장(m)
예를 들어, 체중이 75(kg), 키가 175(m)인 경우

신체질량지수 계산기

신체보건기구에서는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에서 신체질량지수 23 미만을 정상으로 규정하고 있고, 23~27.5는 과체중, 27.5 이상은 비만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신체질량지수가 1kg/㎡ 증가할 때마다 전립선의 크기는 약 0.4mL씩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시민 건강포털

체질량지수는 자신의 몸무게(kg)를 키의 제곱(m)으로 나눈 값입니다. 체질량지수는 근육량, 유전적 원인, 다른 개인적 차이를 반영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사자들이나 의료인들

health.seoulmc.or.kr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