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올챙이 배는 내장비만의 적으로 전신 비만보다 무섭습니다. 올챙이배에 가득 찬 내장 지방 즉, 당뇨, 고지혈증, 심근경색, 뇌졸중의 발생 가능성을 높이고, 만성염증을 유발해서 다양한 대사성질환과 암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내장 지방이 우리 몸 전반에 너무나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 무섭고 중요한 점입니다.

 

 

내장지방의 특징

 

 

내장지방은 노력면 하면 피하지방보다 더 잘 빠질 수가 있습니다. 내장 지방은 복부에 빠르게 저장되는 것이 특징이지만, 동시에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쓰이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팔다리에는 살이 없고 배만 단단하게 튀어나온 올챙이배는 전신 비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다른 유형에 비해서) 빠르게 줄이고, 줄어둘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올챙이배' 내장지방 빼는 방법

 

  • 천천히 먹기 - 내장 비만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 빨리, 많이 몰아서 먹는(폭식) 습관을 들이면 우리 몸이 처리해야 할 열량이 짧은 시간에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고, 지방 저장을 서두르다 보니 전신에 지방세포에 골고루 보낼 여유가 없는 것입니다.

 

  • 올챙이 배는 굶어서 빼는 살이 아님 - 반복적인 단식과 폭식은 위험한 올챙이 배(내장비만)가 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분배, 나눠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절주 - 올챙이 배중에 '술배'가 많은 사람들은 밥도 잘 먹지 않으며, 안주도 많이 먹지 않는데, 곧 술술 먹는 '술'은 칼로리 폭탄입니다. (탄수화물 1g = 4Kcal) (단백질 1g = 4Kcal) (지방 1g= 9Kcal) 

 

  • 알코올 1g = 7Kcal로 탄수화물, 단백질의 배에 가까운 칼로리 폭탄으로 맥주 500cc 한 잔은 200Kcal , 소주 한 병은 300Kcal입니다.

 

  • 내장지방의 주범은 술

 

  • 웨이트 운동 - 팔다리가 마른 올챙이배 유형은 사람들은 전체적인 지방량이 부족하며 마른 비만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근육량이 적어 상대적으로 체지방량이 많아 보이는 경우로, 이런 분들은 부족한 근육량을 정상치만큼 많이 만들어 주는 것이 살을 빼는 방법입니다. 

 

  • 칼로리를 태우는 유산소 운동 < 근육량과 근력을 키우는 웨이트 운동을 위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과 칼륨 섭취가 중요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하는 주 영양소이고 '칼륨'은 단백질 합성, 근육 운동에 관여하기 때문에 근육을 만드는 데 이 두 가지 영양소를 충분히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채소는 '시금치' 녹색 채소를 곁들이거나 토마토, 고구마, 땅콩, 바나나 같은 간식을 웨이트 운동에 함께 하면 아주 좋습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

 

잘못된 올챙이배가 생기는 분들 중 거북목인 사람들이 많으며 잘못된 자세로 머리 하중이 어깨와 함께 앞으로 쏠리게 되어 등이 굽어지고 이는 허리와 뱃살을 같이 관리를 해야 하며, 배에 살이 더 찔수록 허리가 더 굽어지기 때문에 뱃살을 줄이는 게 허리 건강을 위해서 좋고, 허리디스크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등을 세우고 가슴을 펴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운동과 습관을 들이면 배가 덜 나오게 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잘못된 식습관, 좋은 음식은

역류성 식도염은 '습관의 결과'로 위산분비 억제제를 먹으면 위산의 분비가 억제가 되지만 일시적인 효과일 뿐, 음식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재발해서 계속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약은 증상을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