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증상도 없이 찾아오는 고지혈증은 뇌졸중, 협심증 등을 유발하는 위험한 질환으로 혈압과 관련이 높습니다. 하지만 고지혈증은 당장 아프거나 불편한 증상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면 나도 모르게 방치하거나 추후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지혈증을 걱정하는 분들에게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관리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붉은색 음식이 있습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붉은색 약초 2가지

 

홍국

 

붉은색을 띠고 있는 홍국은 'Red yearst rice'불리는 붉은 쌀입니다. 홍국은 맵쌀로 짓은 밥에 붉은 누룩입니다. 홍국균을 배양시켜 이것을 발효한 것입니다. 홍국은 피를 잘 돌게 하는 약이 되는 누룩으로 널리 처방되었습니다. 혈관 개선과 어혈 치료의 홍국이 현대의학에서는 고지혈증 치료제로 주목받게 됩니다.

 

 

홍국 성분이 들어간 고지혈증 치료제 '로바스타틴'

 

해당 약은 홍국의 유효성분인 모나콜린 K로 80년대 후반에 출시되어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로바스타틴은 바로 모나콜린 K입니다. 예전에는 천연물 그대로 포장해 판매하였지만 현재는 정말 합성해서 만든 약물입니다. 

 

홍국의 효능

 

심근경색증 환자가 홍국을 꾸준히 먹었을 때 심장병의 재발을 막을 수 있고 우리 몸에서 만들어내는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이로운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높여서 총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혈압 강하, 혈당 저하 효능에 대한 임상실험에서도 홍국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국 먹는 방법

 

  • 홍국쌀로 밥을 만들어 섭취 (백미 10 : 홍국쌀 1 비율)
  • 홍국 밥에 들기름을 소량 섞어 섭취는 흡수에 도움 (들기름 1스푼)
  • 음식에 가루를 뿌려서 섭취하거나 물로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단삼

 

인삼의 형태로 붉은색의 단삼은 산삼에 버금간다고 해서 5대 약재(인삼, 고삼, 현삼, 사삼, 단삼)에 속하며 단삼은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하는 어혈 약으로 막혀있거나 정체된 어혈을 없애는 활혈 거어 약으로 구분합니다.

 

 

단삼의 효능

 

단삼은 혈액의 흐름을 촉진하고 어혈을 없애고 새로운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즉 우리 몸 전체의 어떤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단삼의 빨간색 뿌리에는 탄시논 성분은 우리 혈관 속의 노폐물이 산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단삼의 탄시논 성분

 

  • 혈관 내피의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 강하 효과
  • 탄시논 성분은 껍질 부분에 집중적으로 분포
  • 굵은 뿌리보다 잔뿌리에서 더 높은 함량의 탄시논 성분을 얻을 수 있음

 

단삼 먹는 방법

 

잔뿌리 4~8g 정도, 손으로 한 줌 2L 물에 끓여 따뜻한 물에 소량 타서 차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삼의 탄시논 성분은 수용성이므로 차로 섭취하게 되면 물속에서 우러난 탄시논 성분을 흡수하기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