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아르기닌의 장점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단백질 대사에 의해 생긴 독성물질을 중화시켜주는 역할과 두 번째는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이중 두 번째인 운동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혈관이 이완되면 혈관이 증가하게 되면 근육에 필요한 산소와 에너지도 보다 수월하게 공급시켜줘서 보다 오랜 시간 운동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근육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도록 도와줘서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컨디션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인체 내에서 흡수 효율이 낮기 때문에, 보통 알파케토글루타르산이 같이 들어있는 제품을 섭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알파케토글루타르산'은 흡수율을 높여줘서 아르기닌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

 

아르기닌 효과와 효능 

 

1. 식이조절이나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분

 

아르기닌이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근력을 유지해서 운동을 하거나 식이조절을 통해 지방을 분해시키는 과정이 조금 더 활발하게 일어나게, 즉 대사를 돕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력은 유지하고 체내 지방은 더 빨리 연소가 되게 도와주며 기초대사량은 더 높여주는 즉,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아주 중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중이며 식욕억제제를 복용하면서 우울증 등 부작용을 겪고 있는 분

 

아르기닌은 우울감 등의 여러 가지 감정 변화와 같은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은 조금 더 줄여주고 몸에서 에너지 소비율은 높이기 때문에 이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입니다.

 

3. 다이어트가 필요한 심혈관계 질환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는 분

 

심혈관계 질환을 겪은 가족력이 있거나 과거력 또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이 있는 분에게는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이 산화질소를 생성해서 혈관을 좀 더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 주고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지방흡입, 다른 수술 후 조직재생이 잘 되지 않는 분

 

아르기닌은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프롤린 형성에 전구체가 됩니다. 상처조직이 재생되거나 조직이 회복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을 받거나 찢어지는 등 여러 가지 상처를 입었을 때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운동을 시작하려는 중년의 남성

 

아르기닌은 남성 활력, 남성과 관련된 여러 가지 건강기능 식품에도 빠지지 않는 성분이 되며 산화질소 생성을 통해서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 주며 우리가 운동할 때 근력을 유지하고 근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르기닌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근육을 유지하고 우리 몸속 지방대사는 활성화시키고 활력까지 이룰 수 있는 아르기닌은 정말 내게 맞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며 최근 여러 가지 바이러스라던지 우리 몸 건강 때문에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좋지 않습니다. 이왕이면 조금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꼭 따져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