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여름철 대표 과일 복숭아는 정말 짧은 제철을 가졌습니다. 국내에 유통되는 복숭아는 껍질에 털이 없고 아삭한 천도복숭아와 껍질에 털이 있지만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백도 복숭아가 있습니다. 복숭아의 당도와 수분이 바나나 못지않게 들어있어 복숭아 2~3개만 먹어도 끼니가 해결될 만큼 포만감도 큰 과일입니다.

 

복숭아의 섬유질과 보조 소화 기능

 

복숭아는 자두, 살구, 체리, 아몬드와 관련이 있으며 살을 먹을 수 있는 씨앗이 들어 있는 껍질을 둘러싸고 있고 영양가가 풍부하고 특히 소화에 아주 좋습니다. 

 

복숭아는 많은 비타민, 미네랄,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고 마그네슘, 인, 철, 비타민B를 제공합니다. 복숭아에는 항산화제와 같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노화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용해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내장을 통해 음식을 옮기는 것을 도와 변비에 아주 좋습니다. 

 

대극천 복숭아

 

대극천 복숭아 (납작 복숭아)

 

시중에서 접하기가 힘든 대극천 복숭아는 일명 '납작 복숭아' 불리며 복숭아 중에서 가장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고 껍질은 털이 조금 있지만 식감은 천도복숭아와 같은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극천 복숭아는 생산량이 적어서 직거래 중심으로 소량 유통만 되는 실정으로 백화점에서 프리미엄 이벤트로 반짝 등장하기도 합니다. 대극천 복숭아는 짧은 수확과 일반 복숭아 묘목의 10배가 넘은 가격에 지속적인 관리와 비용 때문에 쉽게 구매하기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복숭아 중 프리미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당도

 

일반적으로 복숭아의 당도는 여름 과일에 비해 그리 높지 않습니다. 대신 복숭아 특성상 새콤하고 달콤한 맛을 같이 가지고 있지만 천도와 백도 사이에 고민하는 사람도 많으며 대극천 복숭아는 20 bix의 당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수박의 2배에 해당합니다. 복숭아는 하루 정도만 후숙을 해도 당도가 많이 올라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대극천 복숭아 특징

 

사이즈 중과 (1과 기준 200 - 300g 내외)
칼로리 34Kcal (100g 기준)
당도 20brix 내외
식감 아삭함
껍질 털이 조금 있는 부드러운 껍질
후숙 1-2일 이내
보관기간 냉장보관 (냉장보관 기준 일주일 이내)

 

대극천 복숭아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대극천 복숭아를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확 시기에 맞춰 예약 구매를 신청하고 수확 직후 농장에서 바로 배송하는 방법을 들 수 있는데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국내 '와디즈')을 통해 대극천 복숭아를 예약과 수확 시기에 배송받는 시스템이 가장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건강한 지방 올레산(Oleic acid)과 카로티노이드

아보카도는 특이한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과 달리 아보카도 오일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며 기름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맛은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