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고무나무라는 이름은 고무와 유사한 물질인 라텍스를 함유하고 있는 두껍고 가죽처럼 느껴지는 짙은 녹색의 잎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인도 고무나무는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면 이 직립형 식물은 키가 2m가 넘게 자라기도 합니다. 

 

넓고 두껍운 짙은 질감의 잎에서 단단함을 자랑하며 키우기가 쉽고 실내 조경 디자이너들이 단아하며 선호하는 식물로 인도 고무나무는 외관상 관상 가치가 높아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공기 정화 식물로 유지보수도 낮기 때문에 실내 공간에 무성하고 열대성 잎을 추가하기에 훌륭한 식물입니다.

 

 

공기정화 식물

 

인도 고무나무는 공기 중 독소를 여과하여 실내 공기 질을 개선시킬 수 있어 공기정화 식물로 가장 선호되며 가정에서 키우기 쉬워 단지 원하는 높이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자주 다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고무나무의 키는 실내에서 30cm~2M까지 크므로 재배자의 관리하기에 달려있습니다.

 

인도 고무나무는 성숙하고 높이가 커지기 시작하면 줄기와 가지를 똑바로 자라게 하기 위해 고정하거나 묶는 관리도 해야 합니다. 이 식물은 돌보기 꽤 쉬워 재배자가 빛이 안 들어오는 환경이나 더 추운 곳으로 옮기는 것 외엔 홀로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도 고무나무는 밝고 간접적인 빛을 선호하며 반양지, 반음지 식물로 실내 조경에 키우기에 좋은 식물이 됩니다. 빛이 부족하거나 과수는 잎의 감소를 가져올 수 있고,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젖은 천으로 가끔 잎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을 밝은 위치에서 어둑어둑한 곳으로 옮기는 것도 잎사귀를 떨어뜨릴 수 있어
바닥 잎의 일부가 노랗게 변해서 떨어지는 것은 정상이지만 잎 가장자리가 노랗게 변하면
용토가 나쁘거나 비료 부족 또는 물이 너무 많은 원인일 수 있습니다.

 

  • 물/비료

 

비료는 여름에만 규칙적으로 주는 것이 좋으며, 물은 여름 중순에서 가을까지 잘 주되, 흙이 마를 정도로 적게 주고 잎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합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약해질 우려가 있어 부족한 듯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잎의 손실, 가장 흔한 원인은 과수 성입니다.

 

  • 온도

 

이상적인 온도는 16~24 ºC 정도의 쾌적한 환경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겨울에도 실내에서도 굳건히 견디는 식물입니다.

 

  • 토양

 

토양재배, 화분 모두 잘 자라며 수경재배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인도 고무나무의 수액은 라텍스로 아주 약한 독성이 있으므로 어린이와 동물은
식물에서 멀리하는 게 좋으며, 손에 묻으면 흐르는 물에 씻도록 합니다.

 

 

 

 

 

[공기정화식물] 병해충이 없는 산세베리아 반려식물

산세베리아는 다른 식물과 같이 기르면 묘한 대조를 이루며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가 쉬워 병해충에도 강하며 실내식물로서 인기가 높습니다.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