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시서스는 '시서스 쿼트랑겔라리스'라고 합니다. 시서스는 고대로부터 약용 식물로 사용했다고 하고 골절, 부상, 인대와 힘줄을 치료하는 고전 의약품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해외에서는 시서스를 뼈 건강,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조 식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시서스 '천연 식욕 억제제'라 부르며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로 서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열대지역에 서식하는 식물입니다. 시서스에는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시서스 페이스트 100g당 이 중 비타민C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5배, 카로틴은 267mg이 들어 있습니다.

 

 

시서스의 효능

 

  • 신경통, 관절통, 생리통 통증 완화 효과
  • 소염, 항염 등 염증 완화 효과
  •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
  • 해열 작용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 심혈관 건강 개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되었는데, 한 연구에서 123명을 실험을 한 결고 논문에서 BMI 30이 넘는 비만인 92명 대상으로 8주 동안 시서스를 먹었는데 이때 매일 1028mg(2회)로 나눠 복용을 했습니다. 그 결과 시서스를 먹은 군은 6.9Kg 이 감량이 되었고, 시서스와 식이관리를 같이 한 군은 8.5Kg이나 감량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의 시서스 추출물, 나쁜 LDL 콜레스테롤도 감소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볼 수가 있으며, 시서스 가루는 음식으로 섭취된 지방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혈전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켜 포만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서스에 들어있는 다양한 성분이 스타틴,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제와 유사한 기전으로 작용해서 콜레스테롤이 조절이 된 것입니다.

 

시서스 추출물의 퀘르세틴 & 이소람네틴

 

퀘르세틴은 양파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으로 시서스 속 양파의 '60배'에 해당하는 퀘르세틴이 들어있고, 시서스 속 지방을 억제해주는 이소람네틴 성분은 꿀의 '616배' 정도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 추출물을 과체중 성인 58명을 대상으로 8주 동안 섭취한 결과 체지방이 12.8 감소, 허리둘레가 8.9%, 체중이 8%나 감소한 결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 건강 및 염증성 사이토카인 감소시키는 시서스 추출물

 

또 다른 실험군에 시서스 추출물을 8주간 섭취한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 LDL이 17.7% 감소하였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이 15%나 증가한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에 도움을 주는 시서스 추출물은 관절염 통증을 억제와 완화하는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통증을 평가하는 설문 표 (워막스코어 WOMAC score) 1~100점 중 점수가 높을수록 통증이 심한 대비표로 실제 골관절염 환자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 섭취를 한 연구에서도 관절 통증 수치가 31%나 감소하였습니다.

 

시서스 섭취 시 주의할 점

 

시서스는 대게 시서스 추출물로 만든 건강보조식품으로 접하게 되며 이렇게 시서스 추출물로 만든 보충제를 적정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시서스 추출물을 너무 과하게 섭취 시에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하루 섭취 권장량은 300mg이며, 특이체질을 가진 분이나 임산부 및 수유부의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 해독에 필요한 성분과 영양제는

현대사회에서 온갖 독소에 노출될 위험이 큰 이유는 독소 즉,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물질 활성산소라든지 각종 염증성 인자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노출되는 물질도 모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