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홍경천(로디올라 로지, Rhodiola Rosea)은 티베트와 시베리아 고산지대 바위틈에서 자라는 생명력이 매우 강한 풀이며 꽃이 피는 다년생 식물로 전 세계적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척박한 환경인 바위틈에서 자라기 때문에 다른 식물보다 약효와 생명력이 뛰어나며, 다른 이름과 분류로는 Rhodiola Rosea, "북극 뿌리", "황금뿌리"라고 불리며 참고로 러시아에서는 '홍경천'을 가시오가피 보다 뛰어난 약초로 여겨 더 많은 효능에 대해 연구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며 아연, 로사빈,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아답토젠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홍경천은 '제2의 인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며 '천연 비아그라'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치매와 당뇨에도 특효일 정도로 약성이 우수해 신비의 약초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스트레스 수준과 우울증 증상과 관련하여 로디올라(홍경천)의 매일 사용으로 이득을 보았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홍경천의 효능

 

 

  • 면역력 향상에 도움   

홍경천의 강한 생명력은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 이 식물에 들어있는 아연과 아답토젠 성분은 체내 호르몬 균형을 정상화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원기를 북돋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항염, 항균 작용으로 만성 염증이 있는 분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 해소의 도움   

홍경천에는 '로사빈'과 '사리드로사이드' 드의 생체 방어 물질들이 풍부해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해 분비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 반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 스트레스 완화 및 해소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 피로회복   

홍경천의 뛰어난 신진대사 활성 작용으로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켜주고 만성피로를 줄여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앞서 언급된 스트레스는 피로와 관련이 많은데 스트레스 개선을 통해 정신적, 신체적 피로도를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피로회복 효과는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 뇌 건강 

홍경천 뿌리 부분에 있는 '살리드로사이드'라는 성분은 신경전달물질 생성을 촉진시켜줘 뇌세포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인지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뇌손상을 보호하는 작용까지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우울증 예방  

정신적 스트레스가 계속되면 정신과 신체의 기능이 지속적으로 손상되고 증상이 심각해지고 만성화가 될 경우 여러 정신 관련 질환의 발생 원인이 되는데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저하된 상태가 지속되는 우울증은 이러한 정신 관련 질환 중 하나입니다. 홍경천은 뛰어난 스트레스 개선 작용으로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고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과 여러 신경전달물질의 활성을 도와 뇌의 신경전달물질 불균형을 해소시켜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홍경천에 풍부한 로디올라(Rhodiola rosea) 성분은 체내 생리적 기능을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 혈압, 백혈구 숫자를 안정 및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며 운동능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면증, 현기증, 구강건조증 등의 부작용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모두 열에 의한 증상이며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겐 권고하지 않습니다. 홍경천, 로디올라를 캡슐로 복용 시에는 로디올라 로지 뿌리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율로 '로사빈' 2-3%, '살리드로사이드' 0.8% ~ 1% 수준과 표준화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