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운동을 해서 살을 빼고 지방을 태워 근육을 만드는 일련의 피트니스 관리는 매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해마다 여름을 대비해서 몸매 관리를 위해 저 다마 개성적인 방법으로 체력관리를 하는 노력은 최근에 들어 필수가 되었고 관련 정보도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체력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단백질 공급과 완전식품인 계란은 체력관리에서 아주 중요하지만, 삶은 계란은 씻고, 식히고, 까고 번거롭고 먹기도 퍽퍽하지만 튀긴 계란 프라이와 단백질 함량과 칼로리 차이는 어떻게 될까요?

 

닭가슴보다 계란이 단백질 흡수율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삶은 달걀보다 계란후라이를 먹는 방식을 더 선호하는 분도 많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는 왜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인식에서 나오는 정보제공은 왜 삶은 계란만을 먹어야 하는가?

 

삶은 계란, 계란 프라이 영양정보

 

계란 프라이 VS 삶은 계란

 

정보 제공 사이트에서 계란 프라이와 삶은 계란의 영양 정보는 거의 똑같습니다. 게다가 계란 프라이의 두르는 기름 말고는 차이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유일한 차이점은 계란 프라이의 철분이 두 배나 많습니다. 심지어 삶은 계란보다 계란 프라이가 낫다고 하는 말도 많습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이랑 제아잔틴이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지방과 콜레스테롤도 들어있고 반면 오메가-3 지방산도 있습니다. 계란을 삶으면 루테인이 감소(-22.5%)되고 계란 후라이를 할 때는 (-19.3%)가 감소됩니다. 이렇게 계란을 삶아 먹으면 둘 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크게 줄어듭니다.

 

 

계란 프라이 할 때 적은 기름과 물의 수증기로 ( 들기름 "X" , 콩기름, 포도씨유 "O")

 

계란 후라이 할 때는 기름이 최대한 산화가 덜 되게 그리고 적은양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하면 안 되는 '식용유'가 바로 들기름입니다. 들기름은 오메가 3가 풍부해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염증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한 가지 단점은 '발열점' 즉 기름이 타기 시작하는 온도가 160도로 매우 낮기 때문에 가열하면 금방 산패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즉 들기름은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함량이 60%에 육박해서 열에 대단히 불안정해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패한 기름은 아주 나쁘면 독이나 다름이 없어 따라서 계란후라이를 비롯한 볶음, 튀김요리를 할 때는 비교적 '발열점'이 높은 '콩기름' '포도씨유' '현미유'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할 때는 기름 함량을 줄이고 물을 넣어 증기로

 

가장 중요한 기름을 적은 양으로 후라이팬에 두르고 약불로 약간 익힌 다음에  물을 주위에 소량을 넣은 다음 뚜껑을 덮어 물이 끓을 때 생기는 수증기의 힘으로 달걀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열을 가하는 식용유의 사용량을 대폭 줄이고 수증기로 달걀을 익혀 먹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열을 가했을 시 파괴되는 '들기름'은 오메가3 지방산은 대신 생으로 먹으면 그대로 흡수할 수가 있으므로 마지막에는 익힌 계란 후라이위에 한 스푼 둘러 같이 해서 먹으면 오메가3 계란 프라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놀라운 비타민 K2의 효과와 효능은

비타민K는 K1, K2, K3로 나뉩니다. 비타민 K1은 녹색잎채소나 보통의 비타민 영양제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K1은 혈액응고, 다크서클, 딸기코, 실핏줄에 좋습니다. 혈액순환과 관련된 항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