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콜라비는 최근 몇 년 동안 인도에서 채소 주식이 되었지만 이제는 유럽 전 국가에서 소비되는 단단하고 연례적인 채소입니다. 콜라비의 이점은 소화 과정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의 목표를 쉽게 도울 수 있으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증가, 뼈를 강화, 근육과 신경 기능을 보호하는 능력을 포함합니다.

 

콜라비는 사실 양배추의 품종이며, 특히 가혹한 환경에서는 자랄 수 없는 십자형 채소의 단단한 버전으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콜라비는 날것으로 먹거나 요리할 수 있으며 수백 년 동안 독일 요리의 주식이었습니다. 콜라비는 맛은 있지만 브로콜리 줄기와 같은 맛이 나고 브로콜리와 비슷한 방식으로 샐러드에 자주 사용됩니다. 콜라비 잎은 케일 또는 시금치와 비교됩니다. 한국에선 순무, 양배추 또는 구경 양배추로 불리며 약간의 매운맛과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십자형 채소 콜라비는 소화 건강을 돕는 식이 섬유가 풍부

 

식이 섬유는 변비를 줄이고 위장 시스템의 질을 향상하는 것과 동시에 영양소 섭취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의학 통합 저널에서 연구원들은 콜라비를 '체중 감량 식단에 완벽한 야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즉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높으며 유익한 영양소를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섬유질은 우리를 배부르게 만듭니다. 또한 콜라비는 칼륨이 풍부해 칼륨으로는 신체의 근육과 신경 행동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칼륨 함량이 높다는 것은 우리가 매일 움직이고 숨 쉬고 반응하고 이러한 우리의 건강을 활기차고 아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기에 콜라비는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훌륭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칼륨이 에너지 수준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혈관과 동맥의 긴장을 이완시켜 심혈관 계통의 긴장을 감소시키는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져 신체 전체의 순환을 증가시키고, 주요 부위에 산소를 공급하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뇌혈관 질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콜라비의 성분

 

  • 콜라비에서 발견되는 상당한 수준의 철분 성분

 

칼륨과는 별도로 콜라비는 철로 구성되는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콜라비에서 발견되는 상당한 수준의 철은 칼륨 함량과 함께 작용해 철은 빈혈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게다가 신체의 적혈구 수를 증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칼륨 성분

 

앞서 말한 콜라비의 칼륨성분은 체내에 과도하게 쌓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체내 나트륨의 균형을 맞춰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며 노폐물과 혈액순환을 도와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궁합이 좋은 콜라비의 비타민 C 성분 오렌지의 비타민 P성분과 함께 갈아 마시자

 

콜라비의 비타민 C성분은 면역세포의 생산과 운동을 촉진해 면역력을 높여주며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LDL) 감소,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켜서 뇌혈관 질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라비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콜라비 100g당-199mg)) 양배추의 7배/ 순무의 12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비 1/4와 물 반컵을 준비하며 오렌지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에는 콜라비를 통해 반드시 섭취해야 할 비타민C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 P성분이 가득 함유되어 있으며 오렌지에는 비타민 P가 풍부해 비타민 C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콜라비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그 효과는 더욱 좋으며 이 두 채소의 과일의 성분 궁합은 좋습니다.

 

콜라비에는 갑상선 기능 저하를 가져오는 코이트 로겐 물질이 함유되어있어 갑상선 기능 장애가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관지 폐질환을 극복하기 위한 3가지 습관 (족욕 표고버섯 오미자차)

폐암은 폐에서 시작되는 암의 일종입니다. 우리가 숨을 들이쉬면 입이나 코를 통해 공기가 들어가 기관을 통해 폐로 들어갑니다. 기관은 기관지라고 불리는 관으로 나뉘는데 폐에 들어가 작은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