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폐암은 폐에서 시작되는 암의 일종입니다. 우리가 숨을 들이쉬면 입이나 코를 통해 공기가 들어가 기관을 통해 폐로 들어갑니다. 기관은 기관지라고 불리는 관으로 나뉘는데 폐에 들어가 작은 기관지로 나뉩니다. 이것들은 기관지라고 불리는 작은 가지를 형성하기 위해 나뉘며 기관지 끝에는 폐포라고 알려진 작은 공기 주머니가 있습니다. 

 

폐포는 흡입된 공기에서 혈액으로 산소를 흡수하고 숨을 내쉴 때 혈액에서 이산화탄소를 제거합니다. 산소를 섭취하고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것이 폐의 주요 기능으로 폐암은 일반적으로 기관지와 기관지 또는 폐포와 같은 폐의 일부에 있는 세포에서 시작됩니다.

 

 

족욕

 

폐와 기관지와 같은 호흡기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매일 족욕은 특히 발은 우리 신체 모든 부위의 건강을 지휘할 정도로 건강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족욕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뿐만 아니라 체내 노폐물 배출에 큰 도움을 주며 무엇보다 위축된 호흡기를 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일 20분 정도 40~42도 사이에서 족욕을 하게 되면 체온을 올려 열에 약한 암세포를 파괴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족욕은 매일 하는 것이 좋으며, 42도가 넘지 않게 20분 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표고버섯 섭취

 

국제학습지 임상종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에서 폐암 환자가 매일 표고버섯 1개를 섭취하게 되면 항암효과 1.5배 증가와 NK세포(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공경해 없애는 것이 NK세포의 주 기능)가 활성화되면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무엇보다 암을 예방하고 항바이러스 효과를 내는 표고버섯의 레티난 성분(항암제로 몸속세균을 죽이고 백혈구의 세포생산 자극하는 항산화 성분)은 수용성 다당류로써 육수로 활용하면 온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요리에 표고버섯 육수를 사용하거나, 가루를 내서 사용하여도 좋다고 하였습니다. 

 

표고버섯은 퓨린 성분이 많아 통풍이 있다면 섭취를 제한하거나, 아주 적은 양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차 마시기

 

초기 폐질환, 폐암을 극복하기위한 두 번째 식습관 중 오미자차는 물 대신 수시로 마시면서 기침을 멈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오미자에 함유된 시잔드린 성분은 기관지 내 염증 배출을 돕고, 폐에서 분비되는 염증을 줄여주는 거담작용(기관지 점막의 분비를 높여 가래를 묽게 하여 삭게하는 작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 배출이 뛰어날 뿐 아니라 폐를 진정시키고 약해지 폐의 기운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어서

폐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섭취해야할 필수 식재료가 오미자입니다. 오미자는 말리는 과정에서 오미자의 세포벽이 파괴되면서 영양분을 추출하기에 아주 좋은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폐 건강을 위해서 찬물에 12시간 정도 우려서 마시는 것이 가장 방법입니다.

 

오미자차는 산도가 높아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위산이 많은 사람들은 식후 섭취, 하루 총 4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