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용설란과 반려식물 행운목은 실내공기 정화뿐만 아니라 휘발성, 화학물질 제거력, 병해충에 대한 저항력 등 모든 항목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은 우수한 실내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특히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독 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납니다.

 

일반적인 이름은 옥수수 잎 식물로 알려져 있고 지팡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식물에서 두드러지게 볼 수 있는 점은 잎 가운데 노란색의 넓고 세로 줄무늬가 있어 '드라세나' 행운목의 가장 많이 재배되는 식물입니다.

 

 

실내에서 '드라세나' 행운목을 기를 경우 3m까지 자랄 수 있는데 줄기 윗부분을 20cm 정도 잘라주면 새로운 싹이 나와 자라게 되고, 노화된 나무의 경우는 원기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반음지 식물로 간접광과 햇빛이 살짝 드는 곳에 화분이나 식물을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 온도

 

행운목은 주변 온도가 16~24 ºC 정도의 쾌적한 온도가 알맞으며 이 환경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 병해충

 

대체로 병해충이 없지만 난방 등으로 실내가 건조해지면 깍지벌레나 응애(식물 잎에 붙어 식물세포를 빨아먹는 진드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꺾곶이 옥수수 잎 행운목 반려식물

 

용설란과 식물인 행운목의 영어 이름은 "corn plant" 즉 식물의 잎 모양이 옥수수 잎과 많이 닮았습니다. 그리고 자라면서 줄기는 목질화가 되어 나무처럼 딱딱해지고 잎은 줄기의 끝부분에서 집중적으로 자랍니다. 때로는 가느다란 가지에 백색 꽃들이 피기도 합니다.

 

꺾꽂이
노화한 줄기를 5~6cm 절단하여 모래에 꽂거나 줄기를 15cm 정도 길게 잘라서 모래에 반만 묻어 두면
새싹이 트고 뿌리가 나면 잘라서 이식합니다.
꺾꽂이 시기는 5월이 좋고 적정한 온도만 제공되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물/비료

 

봄에서 가을까지 주기적으로 액체비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보통 평균 4일~5일 사이 한 번씩 주거나 식물이 마르지 않도록 흙은 촉촉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자주 분무를 해주고 젖은 천으로 잎을 닦아주는 관리도 좋습니다.

 

  • 토양

 

일반적으로 배합토에서 잘 자라지만 수경재배 시에는 물 주는 횟수와 분갈이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행운목 잎 색깔이 나쁜 이유는 뿌리 썩음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행운목은 외국에서 수입되어 화분에 심어서 판매하는 식물이므로 이 식물은 뿌리가 없어도
나무 자체에 많은 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공기정화식물] 인도고무나무 단아한 관상 가치가 높은 식물

고무나무라는 이름은 고무와 유사한 물질인 라텍스를 함유하고 있는 두껍고 가죽처럼 느껴지는 짙은 녹색의 잎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인도 고무나무는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면 이 직립형

dwarfworld.tistory.com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