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중국 10대 명차이기도 한 보이차가 최근 다이어트 효과로 알려지면서 굉장히 떠오르고 있습니다. 보이차는 오래 발효시키면 시킬수록 맛과 향이 깊어질 뿐만 아니라 마셨을 때 훨씬 속이 편해지기 때문에 발효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본초강목'에서 보이차는 장을 편안하게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혈순환을 돕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보이차는 발효 시간에 따라 생차와 숙차로 나뉩니다.

 

  • 숙차 - 짧은 시간 발효된 잎으로 만든 차로 맛이 부드럽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풍미가 조금 덜하며 제조 과정에서 물을 뿌려서 발효시키기 때문에 보이차 본연의 맛보다는 약간 덜한 맛이 납니다.

 

  • 생차 - 찻잎을 오래 발효시킨 차이며, 차 본연의 맛을 지니고 있으면서 발효시키면 시킬수록 풍부한 맛이 나기 때문에 숙차에 비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내장지방, 다이어트의 핵심 갈산성분과 보이차의 효능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다이어트에 효과적

 

보이차에 대한 효능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혈중 지질 농도를 낮춰주고 혈당을 내려주며 지방간 동맥경화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체지방 축적 억제 효능이 있다는 사실과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너도나도 다이어트에 보이차를 마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이차 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 성분이 내장지방 감소

 

보이차가 내장지방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즉 보이차 속 갈산 성분은 항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염증성 알레르기 질환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이어트 핵심 성분인 갈산이 보이차의 발효시간이 길수록 그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발효를 좀 더 오래 시킨 보이차일수록 가격이 비싸질 수밖에 없습니다. 

 

 

갈산 성분을 농축한 가루를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이상적

 

이 다이어트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갈산 성분이 보이차에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갈산 성분을 아주 농축해서 먹지 않은 이상은 보이차 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힘들다는 그런 여론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만을 위해서 보이차를 마시려고 하는 분들은 갈산 성분만 추출해서 농축한 가루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이차는 많이 마셔도 얼굴과 몸이 개운하며, 붙지도 않아 내 몸에 맞을 수도 있지만 설사를 유발하거나 위가 쓰린 경험 및 그러한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므로 보이차의 효능만 믿고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차는 기호 식품이며 병을 치료해주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내 체질에 맞는 식약처 권장량 (하루 1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보양식 원기 회복 '생맥산' 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여름철이 체력관리 하기가 가장 힘든 계절이며 특히 밖에서 일하는 분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흔히 여름철 보양식으로 고기, 육류 외 삼계탕을 주로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만 옛날에는 고기를 먹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