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아티초크는 엉겅퀴의 일종으로 원래 이 식물은 지중해에서 유래되어 수세기 동안 잠재적인 약용 성질로 사용되었습니다. 아티초크는 건강상의 이점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소화 및 심장 건강, 간 건강에 개선된 효과가 있습니다. 이 식물에서 발견되는 고농도의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아티초크 추출물도 보충제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티초크(Artichoke)의 성분

 

아티초크는 국내에서 키우는 곳이 드물어 구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약용 식물로 오래전부터 재배된 이 식물은 영양가가 골고루 들어간 완전식품 중 하나이며,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시나린(Cynarin)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술과 흡연으로 상한 몸을 해독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잎에 특히 많아서 잎을 약재로 이용하며, 잎을 말려 허브티로 사용하고 꽃봉오리는 파스타나 샐러드, 치즈 구이, 피클 등 다양한 요리에 넣어 먹습니다.

 

 

아티초크의 풍부한 항산화 

 

  • 아티초크는 지방이 적고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특히 엽산과 비타민C와 비타민K가 풍부하여 마그네슘, 인, 칼륨 및 철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을 공급합니다. 아티초크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모든 채소 중에 항산화가 가장 풍부한 채소에 속하며 완전식품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증가

 

  • 아티초크 잎 추출물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7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매일 5~13주 동안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보충하였는데 총 콜레스테롤 중 나쁜 콜레스테롤 LDL이 감소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성인 143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6주 동안 매입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 LDL이 18.5%~23%까지 감소했으며 정기적으로 추출물 섭취 시 좋은 콜레스테롤 HDL 수치가 증가함을 발견했습니다.
  • 아티초크는 콜레스테롤 형성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루테올린'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잎 추출물에서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티초크의 요리

 

브로콜리처럼 꽃이 피기 전 수확한 꽃봉오리를 식용으로 쓰는데 꽃봉오리 가운데 붉은 부분이 가장 연한 별미로, 꽃봉오리를 반으로 잘라 살짝 데치거나 찌거나 불에 구워 올리브유와 후추, 소금을 뿌려먹으면 맛있는 아티초크 꽃봉오리 요리가 완성됩니다.

 

아티초크를 가공해 만든 통조림을 해외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한 아티초크를 바로 먹거나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신문지에 싸서 비닐봉지에 넣어두면 비교적 오래가는 식물입니다.

 

 

 

 

 

 

 

 

 

향긋한 레몬향 허브, 레몬그라스의 성분과 효능

레몬그라스(Lemongrass)의 잎에서 나는 상큼한 레몬향은 바람이 불거나 그 잎을 한 움큼 찢어 비비면 그 향은 더 강해집니다. 주로 열대 지방에서 주로 자생하는 레몬그라스는 여러해살이지만 우리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