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요즘 매스틱이라는 수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 매스틱이란 그리스의 섬에서 자생하고 있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말하는 것으로 이 나무에 작은 상처를 내면 그곳에서 수액이 나오는데, 이 수액이 흘러나오는 모양이 눈물과 비슷해서 '신의 눈물'이라고 불렸으며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항생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도 '매스틱 검'을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매스틱 검과 보스웰리아의 차이는 

 

매스틱 : 그리스 키오스섬 남부에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 (위 건강 개선)

보스웰리아 : 아프리카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유향 나무 (관절염, 연골 보호)

 

 

매스틱의 작용 기전 및 효능

 

  • 항염
  • 항균
  • 항산화

 

위 건강 개선

 

특히 매스틱 검은 위암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 위 점막의 손상과 위산 과다를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서 분비되는 산의 균형을 맞춰주고 점막을 보호해서 소화불량, 위산 역류, 속 쓰림에 빠른 효과를 보이며, 매스틱은 항균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항염증 효능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스틱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몸속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들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이 항산화 기능은 몸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고 질병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불량 개선

 

매스틱 검의 효능 두 번째는 소화불량 개선이며 매스틱 검을 섭취하면 소화 불량과 염증성 장 질환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소화불량일 때 도움이 되며 항균성 물질로 만성 위염과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의 감염을 감소시켜 줍니다.

 

"매스틱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이유는 위암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부터인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감염된 환자들에게 매스틱을 함유한 껌을 90일 동안 매일 하루 3회 식전 15분씩 씹도록 하자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 억제되며 위염을 호전시키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구강 건강 개선

 

매스틱 검은 뛰어난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그 덕분에 위장의 세균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구강의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검이 입 안의 세균성 플라그를 41%가량 줄어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치석 생성을 억제하고 잇몸에 출혈이나 붓는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매스틱 검은 혈관 건강에 좋으며, 매스틱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한 연구에서 매스틱을 8주 복용을 한 참가자들에게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으며 혈당 수치도 함께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매스틱 에센셜 오일은 혈관 수축 특성 때문에 정맥류 증상에도 도움이 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고체형태 매스틱 검 원물을 껌처럼 섭취

 

고체형 매스틱 검 원물을 껌처럼 씹다가 영양분이 다 빠져나왔을 때 뱉어내면 되는데, 약간 딱딱하기 때문에 치아가 좋지 않은 분들은 씹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매스틱 검 분말이나 오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샐러드나 요거트 그리고 물에 타서 먹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샐러드나 음식 위에 뿌려서 드시면 은은한 솔잎향이 나서 더 맛있게 음식과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요거트와 함께 섭취할 때는 요거트에 함유된 유산균과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위장 건강에 더욱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매스틱 검의 식약처의 하루 권장량은 1,000mg (1g)으로 티스푼으로 1/3 정도로 소량이므로 과복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염, 연골 보호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유향나무)

관절염의 좋은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라고 불립니다. 우유의 회백색 향기가 나는 나무 진액에서 굳어진 게 바로 '유향', 보스웰리아입니다. '유향'을 굳혀서 정제해 우리가 섭취하는 게 보스웰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