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백수오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여성 질환에 좋고 혈기를 보호하고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며, 머리를 검게 하고 장수에 효과적인 약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백수오의 뿌리는 생약으로 사용하며, 술에 담근 뿌리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백수오는 차나 건강 보조식품으로 잘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백수오의 종류

 

백수오는 "백하수오"와 "적하수오", "이엽우피소"가 있습니다. 이 세 식물의 겉모습은 자세히 보자 않으면 구분이 잘 가지 않을 정도로 비슷하지만, 키워보거나 전문가 입장에서는 식별이 가능합니다. 성장이 빠른 "이엽피수오"는 키우기도 쉽고 수확량도 3배 더 이상 많습니다. 한동안 백수오로 둔갑하던 이엽우피소는 이제 생약 시장에 유통 및 재배가 금지되어 안심해도 좋습니다.

 

백수오와 적하수오의 차이점은 뿌리에서 식별이 가능한데, 백수오의 뿌리껍질은 하얗고 적하수오의 껍질은 빨간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백수오는 월동이 가능하지만 적하수오는 월동이 되지 않아 우리나라에서는 재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점들에 유의해서 살피면 백수오를 구별하여 키울 수 있습니다.

 

 

백수오(백하수오)의 효능

 

백수오는 "가가 미딘 성분"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이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백수오의 "레시틴, 에모닌" 성분이 많이 있어 탈모를 예방, 흰머리를 검게 만드는 효능이 있어 다양한 헤어케어용품에 주성분으로 사용됩니다.

 

백하수오와 인삼은 서로 비슷한 데가 있으나 백하수오는 양기를 순환시키는 힘은 인삼보다 못하지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능력은 인삼보다 뛰어납니다. 백하수오는 몸을 데워주는 약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자주 달아오르는 사람 식욕이 너무 좋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하수오의 가장 뚜렷한 효능은 소화기관의 기능을 강화해서 자양 강장 하고 혈액을 보강하는 것입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백수오

 

백수오에는 "가가 미딘" 성분이 풍부해서 백수오를 달여서 꾸준히 섭취하면, 몸의 산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한 백수오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 여성의 생리통, 갱년기 증상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백수오등 복합 추출물 콜라겐

 

백수오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한속단, 당귀의 세 가지 성분을 1:1:1의 비율로 혼합하여 뜨거운 물에서 4시간 동안 추출한 갱년기 여성 건강 고시원 원료로 계피산, 산지 사이드, 노다 케닌이 지표성분이고 백수오, 한속단, 당귀를 뜨거운 물 추출물로서 514mg을 섭취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12주가 인체실험 결과, 여성 호르몬 감소로 나타나는 불면증, 안면홍조, 피로감, 어지럼증 등 10가지 갱년기 증상의 개선이 확인되었습니다.

 

백수오 섭취 시 주의사항

 

백수오는 임산부와 수유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하며 항응고제 또는 항혈전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면역력을 높이는 약초 '황기' 효과와 효능

동양의 허브로 이름난 '황기'는 고대부터 체력을 증강하는 약으로 먹었습니다. 임금들이 먹었던 이 보약초는 중국 의학에서는 중요한 강장제로 여겨져 왔으며, 중국 최초의 전통 약물학서 "신농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