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월드

반응형

 

식초는 합성식초, 양조식초, 발효식초 3종류로 나뉘며, 합성식초는 석유에서 추출한 아세트산이며 영양소가 없으며, 양조식초는 에탄올에 초산균을 넣어 하루 이틀 만에 빠르게 숙성시킨 것으로 마트에서 판매하는 식초는 대부분 양조식초입니다. 

 

(천연)발효식초는 과일이나 곡류 외의 성분은 추가하지 않고 천연 재료를 자연 발효시켜 만들며 발효과정이 3개월 이상 진행되기 때문에 다양한 유기산과 영양 성분이 포함됩니다. 사과식초를 단순히 민간요법으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사과를 발효시킨 식초는 서구에서 수백년동안 이용되어 왔으며 많은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사과(식초)의 역할과 효능

 

우리 몸을 구성하는 체액은 ph 7.4 약알칼리성을 유지하는 항상성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서 0.1만 변해도 몸에 이상이 생기고, 0.3이 오르고 내리면 체액, 혈액, 장기 등에 산성화 돼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초는 산성이지만 몸속에 들어가면 혈액 속의 무기질을 알칼리성으로 변화시켜 산성 체질을 약알칼리성으로 바꿔주어 미네랄 운반과 효소 작용이 원활해지고 신진대사가 증가하며 혈관 속에서 기름이 조직에 붙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식초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 체중감소

 

사과식초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일부 자연건강 전문가들은 효소와 섬유질이 지방 대사를 돕는다고 말합니다. 동물실험에서 식초의 주요 성분인 초산이 지방 축적을 늦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혈당 수치 감소

 

사과식초는 제2형 당뇨병에서 나타나는 고혈당을 개선하며 특히 고탄수화물 식사 인슐린을 감수성을 높이고 혈당을 낮추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제 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잠자기 전 2스푼 사과식초를 섭취하면 아침 혈당 수치가 4~6%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당뇨환자라면 적극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콜레스테롤, 고혈압 감소

 

하버드 대학의 연구에서 사과 식초가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심장 질환이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인후염 완화

 

목이 따끔거리는 등 인후염 증상이 있을때 사과 식초 4분의 1컵에 따뜻한 물을 부어 시간마다 가글하거나, 사과식초 1스푼과 꿀을 뜨거운 물에 넣어 마시면 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소화력 증진과 식중독 예방

 

사과식초는 위장의 소화력을 향상시켜주며 식초의 사과산은 변비나 신물이 올라오는 등 흔한 소화장애를 치료해주며 항 진균, 항균, 항바이러스 성분도 가지고 있어서 물 한잔(240cc)에 1~2큰술 넣어 마시면 식중독에 효과가 있습니다.

 

  • 수면장애 해소

 

잠자기전 뜨거운 물 한 잔에 꿀과 사과식초 1큰술을 넣어 마시면 수면 유도 성분이 있어 잠이 쉽게 들고, 좋은 잠을 푹 잘 수 있습니다. 이밖에 사과식초는 우리가 먹는 과일, 채소, 고기 등에서 칼슘을 빼내는 역할을 하므로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이 과잉 생산돼 위산 역류가 일어나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고 있지만 이는 정반대 되는 개념으로 많은 사람의 경우에 산이 충분치 않으면 단백질이 분해되지 않아 속쓰림과 구역감 같은 위산 역류가 일어나게 됩니다. 사과식초는 아침 공복에 복용하면 흡수도 좋아지고 효과도 높아집니다. 

 

이때 너무 자극적이지 않게 물에 희석해 적당량을 마시면 좋으며, 소스나 드레싱 또는 음식에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식초 원액을 섭취할 경우 치아나 식도 폐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희석해 마실 때는 하루에 1~2스푼(15~30ml)에 물 한 컵으로 희석해 마시면 좋습니다.

 

 

 

 

 

 

커피의 안좋은 기름 '카페스톨' 종이필터를 사용해서 마시기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 커피 표면에 기름이 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또는 에스프레소를 주문하여 받아보면 그 위에 갈색으로 된 거품층이 깔려있습니다. 이 거품층을 크

dwarfworl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